얼굴 붓기 빼는법 3가지 음식, 마사지 예방법

이번에는 얼굴 붓기 빼는법에 대한 내용들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전날 과식을 하고 잔 다음날 평소보다 얼굴이 부어 있을 수 있습니다. 얼굴이 붓게 되면 인상이 달라 보이기도 하므로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얼굴 붓기 빼는법과 붓기에 좋은 음식들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붓기생기는이유

얼굴 붓기 빼는법 전후 사진

우리가 얼굴이 붓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과도한 나트륨을 섭취하는 경우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배출되는 수분이 적어지고 세포로 수분이 이동하게 되어 붓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호르몬의 변화, 염증반응,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경우, 신장 질환 등에 의해서도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붓기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며, 부종제거를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얼굴 붓기 빼는법 3가지

아침에 일어나 보면 퉁퉁부어 있는 얼굴을 마주하고 있자면 한숨부터 나오고 어떻게 하면 붓기를 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들을 때 빠르게 붓기를 빼는 몇가지의 방법을 통해서 어느정도의 해결을 보실 수가 있는데 포인트는 혈액순환 빠르게 일으켜 붓기를 가라앉히는 방법입니다.

1. 숟가락 냉찜질

아침에 유독 눈이 잘 붓는 분들의 경우 숟가락을 이용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에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어두고 다음날 눈에 가져다 두는 것이 도움이 되며,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냉온수세안

붓기를 빼기 위해 무조건 냉수만으로 세수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냉수 온수 번갈아 하게 되면 얼굴 혈액 순환을 도와 붓기를 빨리 없앨 수 있고 세안 마무리는 냉수로 마무리하는 것이 모공 축소 효과, 붓기제거에 좋습니다.

3. 손지압하기

붓기를 빼기 위해 무조건 냉수만으로 세수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냉수 온수 번갈아 하게 되면 얼굴 혈액 순환을 도와 붓기를 빨리 없앨 수 있고 세안 마무리는 냉수로 마무리하는 것이 모공 축소 효과, 붓기제거에 좋습니다.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4가지

평소 얼굴에 붓기가 자주 나타나는 사람의 경우 평소 붓기에 빼는데 좋다고 알려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붓기를 관리하는데 필요합니다.

부은 얼굴 어루만지는 모습

1. 호박

붓기를 빼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호박은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되며 호박을 냄비에 넣고 끓인 물을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부종을 예방하는데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콩

콩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이뇨 작용을 통해 체내의 노폐물 배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마늘&생강

마늘과 생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여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마늘은 혈액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생강은 염증을 줄여 붓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스트레칭 / 마사지

얼굴 마사지

1. 턱관절 스트레칭

두 손을 모아 턱 끝을 받치며 고개를 뒤로 천천히 늘려줍니다. 천천히 10을 센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반대로 고개를 떨궈 승모근 스트레칭도 2-3회 반복해줍니다.

2. 얼굴 마사지

  • 주먹을 쥐고 광대뼈를 따라 얼굴 바깥으로 지압해줍니다.
  • 검지, 중지를 구부려 턱에 끼운 후 턱끝에서 귀밑으로 쓸어줍니다.
  • 볼부터 귀 뒤쪽, 쇄골 순으로 하트 모양을 그리듯 연결해서 쓸어줍니다.


붓기 예방법으로는?

얼굴 붓기 빼는법은 평소 짠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나트륨 함량은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유산소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앉거나 서있는 행동을 피하고, 누울 때는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위치시킴으로써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얼굴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약정리

오늘은 얼굴 붓기 빼는법과 관련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얼굴 붓기 빼기 위해서는 숟가락 냉찜질, 냉온수세안, 손지압 등이 있고 호박, 콩, 마늘, 생강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얼굴 붓기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글보기

https://dermaskin24.com/